공동인증서

센드빌 가이드

공동인증서의 역할

  • 인증(사용자인증)
  • 무결성(전자문서의 위/변조나 수정 등을 방지하는 기능)
  • 비밀성(공급자와 공급받는자가 아닌 제 3자는 볼 수 없도록 하는 기능)
  • 부인방지(전자문서의 발행 및 접수 행위에 대한 부인 방지기능)등의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.
  • 센드빌 서비스는 범용공동인증서와 센드빌전용 공동인증서 그리고 전자세금용 공동인증서를 병행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인증서 주요 서비스 (발급 및 관리)

  • 이용가능한 공동인증서 확인 센드빌에서 사용 가능한 공동인증서인지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.
    ※은행 개인, 다른 서비스 용도제한용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.
  • 공동인증서 신청 바로가기발급바로가기
  • 재발급신청 바로가기 공동인증서를 분실하셨거나, 패스워드를 잃어버리는 등 발급 후
    1년 이내의 공동인증서를 재발급(비용없음)받을 수 있다.
  • 갱신 바로가기 공동인증서 갱신은 만료일 60일전부터 가능하며,
    만료일이 지난 공동인증서는 갱신 및 사용이 불가능합니다.
  • 비밀번호변경 바로가기 사용중인 공동인증서의 비밀번호를 변경합니다.

센드빌에서 사용가능한 인증서

  1. 1. 센드빌 전용 공동인증서 - 만천원(VAT포함)
  2. 2. 사업자 범용 공동인증서 - 11만원(VAT포함)
  3. 3. 전자세금계산서 전용 공동인증서(금융결제원) - 은행에서 발급 가능